[합격후기] 늘푸른고→ 2020 수시 전형으로 서울대학교 합격 남*주 학생 ​ > 대학합격자

사이트 로고

상담문의

031-717-7706

Fax. 031-717-7247

Solution Pride

Solution Pride 대학합격자

[합격후기] 늘푸른고→ 2020 수시 전형으로 서울대학교 합격 남*주 학생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76회 작성일 20-02-18 14:52

본문

늘푸른고→

2020 수시 전형으로 서울대학교 합격 남*주 학생

1.학교 생활은 어땠는지.

늘푸른고는 전반적으로 (특히 문과는) 정시보다는 수시에 강한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1,2학년 때에는 비교과 활동과 내신에 더 집중하였던 것 같습니다. 예체능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외에도 다양한 진로와 생각을 지닌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학교입니다. 학교 바로 옆에는 정자청소년수련관이 있어 봉사 등의 활동들을 이곳에서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자습 분위기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자신이 공부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집중해서 임할 수 있습니다. 내신의 경우, 제가 본 시험에서는 국어과목이 내용적으로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수학과목은 문과의 경우 아주 어렵지는 않은 편입니다.

2.늘푸른고의 어떤 비교과가 유효했던 거 같은지? 이건 참 좋았다 싶은 비교과가 있는지.

- 수행평가와 수업 내 발표에 성실히 임해 세특을 열심히 관리할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수상경력이나 단순 활동명 기재로는 자신을 차별화하기 힘든데, 세특에서는 진로와 학업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풀어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늘푸른고의 경우 1학년 때 진로 설정과 관련된 수행평가가 상당히 많습니다. 덕분에 1학년 때 진로에 대한 개괄적인 생각을 기록하고, 학년이 올라가고 교과목 내용이 심화되면서 자신의 진로가 어떻게 심화, 변화되었는지 기록하기에 좋습니다.

- 늘푸른고만의 특색 프로그램 중 제가 성실히 참여했던 것은 학부모 강사께서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는 진로데이트 강의였습니다. 사실 일회성 강의라 자신의 진로와 연결하기 어려운데, 지속적인 참여로 성실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보여주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1학년 때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막연하다면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진로활동의 경우 경기도교육청 차원에서 강의와 활동 관련 공지가 교실 앞에 붙어 있기도 합니다. 상당히 양질의 활동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담임선생님께 생기부 기록 여부를 여쭤보고, 직접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코딩, 사회적 경제 관련 강의 등을 듣고 진로와 고등학교 학업을 연결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3.이과에서도 통했을 만한 실력이라 들었는데, 수학은 어떻게 공부했는지?

내신 수학의 경우 교과서, 프린트, 수업교재를 여러번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늘푸른고 문과의 경우 3문제 정도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수업교재에서 연계되어 나왔습니다. 나머지 문제들은 모의고사, 기출문제 회독을 통해 문제 유형과 풀이 논리를 습득하면 대체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과 수업의 경우 문과와 연계 교재 선정 및 학습량, 내신 난도에 큰 차이가 나서 이과와 비교하기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4.솔루션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

- 수시와 정시를 병행하여 준비할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학년 때부터 한 가지 전형을 선택해 몰두하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조금 위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시와 정시에 겹치는 내용이 있기도 하고, 3학년 때의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 일반고라고 해서 항상 수시에 불리한 것은 아닙니다.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통해 자신이 배운 바를 진로 설계에 응용하는 모습, 지적 호기심과 탐구력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수시에서 선발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년 동안 성실히 노력한다면 분명히 자신이 꿈꿔온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을 거예요! 화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주)솔루션수학학원 고등부 대표자: 왕진 사업자번호:129-86-49797
미금캠퍼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154번지 미금프라자 7층
연락처: 031-717-7706 팩스: 031-717-7247

Copyright ⓒ (주)솔루션수학학원 All rights reserved. Used ARITA Font.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